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가인과 노래 '단장의 미아리고개'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3:21

    송가인이라는 가수를 알게 된 것이 여름의 문턱이었던 송가인이 인기 프로를 보지 않았기 때문이었다.어느 날 뒤뜰에서 풀을 뽑고 있었다.펜션을 경영하는 옆에 남성 손님이 와 있었다고 한다.옆뜰에서 거친 목소리의 말소리가 들렸다.한 남자가 예기했어요.송가인이 노래하는 단장의 미아고개를 듣고 있으면 마치 내가 철사 사슬에 묶여 끌려가는 느낌이 든다.


    >


    다른 남자가 내용했어.맞아, 송가인은 노래를 부를 때 온몸의 내장을 다 토해내듯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었어. 그들의 내용을 들으며 나쁘지 않은 혼자 미소를 지었다.중년 남자가 송가인의 노래에 푹 빠져 있는 걸 보니 너무 노래 잘하는 가수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래서 몇번인가 물어봤어.역시 한 곡에 감찰 맛이 났다.국악을 전공해서인지 그가 부르는 트로트곡에 깊이가 있다.https://youtu.be/yyra5Tbccwg


    요즘 성황리에 송가인의 행사비가 입씨름하던 축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땅 축제에 댁도 나쁘지 않아도 송가인을 부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하다.이 때문에 행사비가 올라 지방자치단체가 부담을 느끼는 모양이다.시장논리를 따른다면 한 가지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보면 합당한 것일 수도 있다.축제에 사람을 모아야 하는 지자체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행사비가 비싸도 대세 송가인을 부를 수밖에 없지만 느낌은 크다고 한다.


    얼마 전 개최되었습니다.실치주의 축제에서 송가인 이 오자만 명 정도가 쇄도했다.인구 3만도 되지 않고 실로 축제의 관람객 3만이라면 대단하다.그러나 재정이 열악한 지자체 입장에서는 비싼 가수 초청 비용이 부담스러웠다.물이 들어갈 때 노를 저으라는 이화가 있지만 소속 기획사에서도 적정한 비용을 책정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논란이 확산되면서 자칫 가수가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