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율량2지구 갑상선 / 갑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8:33

    안녕하세요 율량 2지구/엔도 내과이다.오거의 매일은 율량 2지구 엔도 내과에서 갑상선 암 진단과 검사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섭암을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환자의 과거 병력이 본인인 대가족력 등을 확인하게 되며, 평소 환자가 느꼈던 것과 같은 증상에 대해 문진하게 됩니다.역시 촉진을 통해서 갑상선 결절이 접하고 있는지, 목의 림프절이 접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결절의 딱딱함과 주위 조직과의 유착 정도를 파악하게 됩니다.이후 진행되는 갑상선암 검사는 결절검사와 유사합니다.만약 악성으로 판단된다면 암의 진행단계를 평가하기 위해 컴퓨터 단층촬영 CT와 자기공명영상 MRI, 양전자단층촬영 PET/CT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단층촬영(CT)엑스레이를 이용하는 검사로 초소음파가 통과할 수 없는 골본인검사부위를 보다 객관적으로 영상화하기 위해 염증, 종양 등을 쉽게 판별할 수 있습니다.갑상선암 진단 후, 주변 조직이 본인인 다른 장기로의 전이 유무를 판별하기 위해서 행하고, 갑상선암의 재발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자기 공명 영상(MRI)체내의 세포가 갖고 있는 자성의 차이를 이용하고 신체 전부 또는 1정 장기의 영상을 얻는 검사입니다.갑상선암이 주위 조직에 침범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양전자단층촬영(PET/CT) 세포의 포도당 섭취량을 측정해 영상을 얻는 검사입니다.암세포 자가염증 세포는 정상 세포에 비해 포도당의 섭취가 크기 때문에 PET 검사를 하면 영상으로 밝게 확인됩니다.PET 검사는 온몸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암이 있는 부위는 물론 다른 부위로의 전이를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출처: 갑상선 질환 완치 설명서 이은직 지소음 (이웅직 지소음) 헬스 조선


    댓글

Designed by Tistory.